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사)주거복지연대, 대학생 서포터즈 ‘행복홍보단 1기’ 발대식 개최

(사)주거복지연대, 대학생 서포터즈 ‘행복홍보단 1기’ 발대식 개최

오는 9월까지 주거복지 현장체험 활동 진행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2030세대의 부동산정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최근 대학생들의 주거복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사진제공 = (사)주거복지연대. ⒞시사타임즈



지난 61일 주거복지연대(이사장 남상오)는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서울여성플라자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행복(行福) 홍보단 1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주거복지연대 양진우 사무국장, 대학생 서포터 10여명 등이 참석해 앞으로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행복홍보단 1기 활동은 2021 6월부터 9월까지 진행하며 10월중순 평가를 통해 시상 및 우수활동가를 선정할 계획이다.

 

활동내용은 전국 각 지역의 설화·민담에 대한 조사를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인터뷰 진행을 통해 현행 주거복지정책의 현실을 파악하고 HF한국주택금융공사 취약계층에 대한 집수리 지원활 및 일자리 창출, LH한국토지주택공사 방학중 아동급식 지원 활동 등 공공기관의 사회공헌활동에 참여 주택관리 방법에 전문가 인터뷰 등을 진행하게 된다.

 

서성무 홍보팀 담당은 인사말에서 대학생 서포터즈가 주거복지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현행 주거복지 정책의 한계를 느끼며, 다양하고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느낀 점을 시민들에게 바로 알림으로써 시민중심의 정책개선에 힘을 보태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행복홍보단 1기 김혜린 서포터는 집은 단순한 공간을 넘어 삶 그 자체가 되는 곳이기에, 누구에게나 주거복지가 꼭 필요하고 누구나 주거복지를 누릴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주거복지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서포터즈로서 활동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