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예종,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2관왕

서예종,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2관왕

뮤지컬‘지하철 1호선’, 딤프 뉴 뮤지컬상·연기상 수상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가 2014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에서 딤프 뉴뮤지컬상과 연기상 등 2관왕을 차지했다.

 

지난 7월 14일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열린 2014 딤프 어워즈에서 서울종합예술학교 연기예술학부가 참여한 뮤지컬 ‘지하철 1호선’으로 딤스 뉴뮤지컬상과 ‘걸레’ 역으로 출연한 정명기(뮤지컬전공 12학번)가 수상했다.


서울종합예술학교 뮤지컬 <지하철 1호선> 공연 장면 모습 ⒞시사타임즈

 

뮤지컬 ‘지하철 1호선’은 독일 극작가 폴커 루드비히의 원작 'Linie 1'을 극단 학전 대표이자 연출가 김민기가 한국 상황과 정서에 맞게 각색한 록뮤지컬이다. 대학로 공연 역사의 산실 학전그린소극장의 대표 레퍼토리로 1994년부터 2008년까지 총 4000회 공연 돼 65만 명이 다녀간 한국 최장기 뮤지컬이었다. 작년 3월 학전그린소극장이 개관 18년 만에 문을 닫으면서 ‘지하철 1호선’공연도 같이 멈췄으나,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서울공연예술제 작품상을 수상한 이기도 교수의 지도로 다시 부활하게 됐다.

 

특히 단순히 원작을 흉내 낸 게 아니다. 박근혜 대통령을 패러디하거나, 인기 드라마 '상속자'들의 인물을 차용해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스마트폰을 전광판으로 이용해 대사를 전달하는 기법은 연출의 백미다. 또한 원작 ‘지하철 1호선’은 소극장 공연에 최초로 라이브밴드를 도입했던 것처럼 이번 공연에서는 실용음악예술학부 기악과 학생들이 실황 연주를 펼쳐 극의 생생함을 더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대상은 명지대 ‘유린타운’이 선정됐으며, 딤프 프로덕션상은 계명대 ‘벽을 뚫는 남자’, 딤프 심사위원 특별상은 카자흐스탄 국립아카데미 ‘락 오페라 모차르트’가 각각 수상했다.

 

이지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