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서울문화재단-서울산업진흥원, 예술기반 상품 판로 지원 MOU 체결

서울문화재단-서울산업진흥원, 예술기반 상품 판로 지원 MOU 체결
 
국내외 온오프라인 매장 및 모바일 판매처 검토

신당창작아케이드 입주작가 ‘메이커스위드카카오’ 입점 등 추진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은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주형철)과 예술기반 상품 판로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29일 오후 3시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예술기반 상품 보유기업(작가 작품 포함)의 판로 지원 ▲문화기반 기업의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 시 사업 연계 등이다.

 

 

 

 

▲29일 서울 마포의 서울산업진흥원 본사에서 서울문화재단과 서울산업진흥원 관계자들이 예술기반 상품 판로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 = 서울문화재단) ⒞시사타임즈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서울산업진흥원은 서울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서울시 창작공간 중의 하나인 신당창작아케이드 입주 작가의 작품을 온,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모바일과 해외 온라인 사이트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주문형 모바일 제작 플랫폼인 ‘메이커스위드카카오’에 입점을 추진해 공예 작가의 작품이 국내 최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 노출되도록 할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 조선희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예술가가 손쉽게 잠재 고객과 만날 수 있도록 예술작품의 실질적인 판로가 개척될 것”이라며 “이런 판로 지원은 예술작가의 자생력을 높이고 미술시장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신당창작아케이드는 1971년에 조성된 황학동 중앙시장 지하의 57개의 빈 점포를 40개실로 리모델링해 조성한 공예중심의 창작공방이다. 2009년에 개관한 신당창작아케이드는 공예 및 디자인 분야 입주 예술가 공모를 통해 개인 작업실과 공동작업장을 제공하고, 예술가 교육과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진행할 뿐 아니라 ‘황학동별곡’이라는 재래시장 축제를 기획하는 등 예술로 재래시장을 활성화한 우수한 사례로 평가된다.

 

문의 : 02)2232-8833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