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SBA, 뷰티 특화 크리에이터 그룹 ‘뷰티 크리에이티브포스’ 육성

서울시·SBA, 뷰티 특화 크리에이터 그룹 ‘뷰티 크리에이티브포스’ 육성

10 4~5일 양일간 서울의 유망뷰티브랜드 대상 라이브커머스 개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뷰티 특화 크리에이터그룹인 뷰티 크리에이티브포스’ 20팀을 육성 및 지원하여 유망한 서울뷰티기업의 브랜드 홍보를 앞장서고 있다.

 

 

▲사진제공 = 서울산업진흥원. ⒞시사타임즈

 

뷰티 크리에이티브포스의 콘텐츠 및 활동 평가 결과, 상위 5팀을 우수 뷰티 크리에이티브포스(이하 우수 뷰티크포)’로 선정하여 서울을 대표하는 뷰티 크리에이터로 임명하고 다가오는 11월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개최되는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2’ 내 시상식에서 서울시장상과 상금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뷰티 및 콘텐츠 분야 전문가 7인의 뷰티 크리에이티브포스의 콘텐츠 및 활동 평가를 통하여 상위 5팀을 우수 뷰티크포로 선정하였다.

 

서울을 대표하는 뷰티 크리에이터로 임명된 우수 뷰티크포는 다가오는 11월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개최되는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2’ 행사 내 우수 뷰티크포 시상식에서 서울시장상 및 팀당 1천만원의 상금을 수여받는다.

 

우수 뷰티크포 5팀은 <뷰티 트레이드쇼>와 연계하여 10 4~5일 양일 간 DDP에서 유망한 서울뷰티기업의 주력브랜드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개최한다.

 

우수 뷰티크포’ 5팀은 10 4~5일 양일 간 DDP 아트홀 2관에서 열리는 <뷰티 트레이드쇼>에서 서울 뷰티브랜드와 1:1 매칭되어 라이브커머스를 개최한다.

 

서울의 유망한 뷰티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는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 뷰티크포는 뷰티기업 및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커머스 활용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우수 뷰티크포 채널과의 연계성 및 크리에이터 니즈를 반영하여 <뷰티 트레이드쇼> 참여기업 중 뷰티브랜드 5개를 선정 및 매칭하였으며, 기업별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플랫폼에 송출될 예정이다.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공공 MCN이자 뷰티 특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그룹인 뷰티 크리에이티브포스는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20팀을 선발하여 ‘26년까지 100팀 달성을 목표하고 있으며, 서울시를 대표하여 서울의 아름다움을 전세계에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