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사)IT여성기업인협회와 MOU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사)IT여성기업인협회와 MOU

IT분야 여성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상호협력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원장 신현옥) 4 27 ()IT여성기업인협회(회장 박유경)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시사타임즈



협약 체결 후 IT분야 여성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과 지원 콘텐츠 개발 및 구인-구직 연계를 위한 상호 협력를 약속했다.

 

양 기관은 지난해부터 IT여성기업인 대상 채용수요조사를 바탕으로 경력단절여성 맞춤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 운영하며 IT분야 여성전문인재를 양성해 왔다. 온라인 마케팅 플래너 양성과정 UI&UX 디자이너 양성과정 스마트 스토어 창업 과정 등이 대표적이다.

 

협업을 통해 개발된 교육 프로그램은 기업 현장에서 필요한 직무를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기획하고, 시간제, 재택근무가 가능한 고부가가치 전문직종에 중점을 두어 여성구직자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앞으로도 양 기관은 상호발전과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를 더욱 견고히 하여, 지속적으로 IT분야 여성전문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IT여성기업인협회 박유경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서울시여성인력개발기관의 기존 교육 커리큘럼에 IT기술을 융합하는 새로운 직업교육을 함께 개발하고, 여성들의 생활 아이디어가 IT기술을 만나 사업화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말했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신현옥 원장은 양 기관이 협력을 통해 기업수요를 기반으로 한 현장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IT기업에게는 우수여성인재를, 경력단절여성에게는 IT분야로 재진출할 수 있는 윈-윈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