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시, ‘제1회 서울예술교육페어’ 개최

서울시, ‘제1회 서울예술교육페어’ 개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서울지역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1회 서울예술교육페어>를 개최한다.

 

제1회 서울예술교육페어는 ‘사람을 연결하고 삶을 나누는 예술교육 이야기’라는 주제로, 서울시민들에게 그들 주변의 향유 가능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최근 예술교육이 학생들의 감수성을 높이고 정서발달을 도울 뿐만 아니라 학교생활 및 다른 과목공부에도 도움이 된다고 밝혀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예술교육이 “돈이 많이 든다”, “특정한 사람들만을 위한 것이다”, “접하기 어렵다” 등의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제1회 서울예술교육페어>는 평소에 접해보지 못했지만 주변에 가까이 있는, 쉽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예술교육들을 소개함으로써 이러한 편견을 깰 수 있는 기회다. 또한 양질의 예술참여 프로그램들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막연히 느끼고 있었던 예술체험의 효과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울예술교육페어에서는 이야기 공연, 예술가와 시민의 공동작업, 나만의 예술작품 만들기라는 3가지 테마로 총 10개의 시민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제1회 서울예술교육페어> 시민체험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운영되며 현장에서 소정의 자발적 참가비를 모아 전액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프로그램 신청게시판(www.e-sac.or.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착순 마감하며 참가자는 모두 사전등록을 통해 모집하며, 현장에서는 결원발생시 참가할 수 있다.

 

3일 동안 총 2,000여명의 서울시민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제1회 서울예술교육페어> 시민체험교실은 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에게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깨워주는 특별한 경험이, 부모들에게는 아이들과 함께 하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