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시민참여 한강숲 조성 나무심기 행사 추진

서울시, 시민참여 한강숲 조성 나무심기 행사 추진

‘2030한강자연성 회복사업 일환

4월21일까지 시민 3천여 명 참여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47일부터 21일까지 강서구 방화동 강서한강공원 등 6곳 한강공원에서 전체 62000규모로 숲을 조성하는 한강숲 조성 시민참여 나무심기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나무심기(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이 행사는 서울시가 2014년부터 추진중인 ‘2030 한강자연성 회복사업일환으로 진행된다. 시는 지난 4년동안 시민단체와 함께 한강에 72000여주 수목을 식재한 바 있다. 이번 기간에 새로 심을 나무는 모두 2026500주다. 미세먼지 저감과 함께 30년간 1020t 규모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7일 강서한강공원에서 관련기관 및 일반시민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포플러나무 1,300주를 식목하는 탄소 상쇄숲조성행사를 진행한다. 탄소상쇄숲이란 온실가스를 줄여야 하는 의무를 가진 지방자치단체, 기업, 산주 등이 자발적으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만드는 숲을 말한다.

 

같은 날 광나루한강공원에서는 버드나무와 갯버들 3,000주를 식목하는 탄소상쇄 어울푸르가꾸기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시, 환경부, 한국 환경산업기술원, ()미래숲, 롯데마트 등과 시민 약 800명이 참여한다.

 

서울시는 더 많은 생물들의 서식처가 마련되기를 기원하며 생물다양성을 증진하고자 한국야생조류보호협회에서 치료받은 말똥가리와 황조롱이 6마리를 방사한다.

 

421일 장애인의 날에는 강서한강공원에서 제3장애인 탄소상쇄 숲을 조성하기 위해 대한민국 희망 숲 만들기행사를 개최한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녹색재단이 주관하여 장애인단체 및 일반시민 약 300명 참여하여 포플러 나무 1,000주를 식재한다.

 

이 외에 서울특별시와 그린트러스트, 서울환경운동연합, 환경실천연합회, 생명의숲국민운동 등이 주관하여 잠실뚝섬이촌망원광나루 한강공원 하천구역 내 7,000면적에 식재권장 수종인 느릅나무, 조팝나무 등 21,200주를 심을 방침이다.

 

윤영철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한강의 생태계 복원뿐만 아니라 도심 속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물질을 정화시키는 한강 숲 조성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시민들이 함께하는 한강숲 조성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