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여성일자리 온라인 박람회' 개최…500명 채용

서울시 '여성일자리 온라인 박람회' 개최…500명 채용

1129~123일까지150여개 기업

입사 지원부터 화상 면접까지 한 번에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이 1129일부터 123일까지 5일간 ‘2021년 서울시 여성일자리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제공 = 서울시. ⒞시사타임즈

 

‘2021년 서울시 여성일자리 온라인 박람회에서는 입사지원부터 화상면접까지 홈페이지에서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 참석하는 기업은 알지비커뮤니케이션즈,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아이젝스 등으로 서울시 소재 참여기업 150여개에서 500개의 여성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다.

 

모집 직무는 경영/사무, it/인터넷, 마케팅/광고/홍보, 미디어, 서비스/교육, 영업/고객사무, 무역/유통, 생산/제조 등으로 다양하다.

 

온라인 MBTI 컨설팅은 선착순 신청자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박람회 홈페이지 내 모집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전문취업상담은 서울시내 5개 여성발전센터와 18개 여성인력개발센터의 직업상담사가 참여하는 온라인 컨설팅으로 박람회 홈페이지에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등록한 후 컨설팅을 신청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모의면접과 인공지능(AI)면접은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모의면접의 경우 줌(ZOOM)을 이용해 개별 또는 집단면접을 진행하고, 인공지능(AI)면접에서도 면접태도나 말투에 대해서 구체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커리어로드맵 특강, 토크콘서트, 취업꿀팁 소개와 전문가 인터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이밖에도 온라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이 편리하게 구직정보를 찾고 입사 지원할 수 있도록 온라인 박람회를 마련하게 되었다, “많은 여성들이 참여해 진로 설계에 도움을 받고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