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청소년 에너지 진로체험 프로그램 ‘그린멘토 스쿨’ 모집

서울시, 청소년 에너지 진로체험 프로그램 ‘그린멘토 스쿨’ 모집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그린멘토와 에너지관련 직업을 체험 할 수 있는 그린멘토 스쿨프로그램을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2014년부터 시작한 그린멘토 스쿨은 청소년 에너지관련 진로체험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7384명 수료학생의 93%가 교육이 흥미로웠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금년 프로그램은 현직에 종사하는 그린멘토가 에너지관련 직업과 업무내용, 관련 지식에 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고 소통하는 멘토강의와 에너지 교육전문가가 진행하는 진로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차시별 2주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는 원하는 프로그램 날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차시별 2주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 수료시 수료증이 수여된다. 또한 에너지 절약 캠페인과 에너지 절약 실천과제를 수행하면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자원봉사시간 2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그린멘토 스쿨은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초등학교 5학년~중학교 3학년)은 누구나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온라인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교육신청은 321일부터 원전하나줄이기홈페이지(http://energy.seoul.go.kr) 에서 가능하며 차시별 25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된다.

 

자세한 사항은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02-2133-3718~9)로 문의하면 된다.

 

김연지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그린멘토와 함께 에너지관련 직업을 이해하고 진로를 탐색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면서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