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서울종합예술학교, 월드컵 D-100 응원출정식 참가

서울종합예술학교, 월드컵 D-100 응원출정식 참가

에일리 ‘투혼가’ 실용음악예술학부 재학생 코러스 참여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 학생들이 오는 6월13일 막을 올리는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D-100 응원출정식에 대거 참여했다.

 


월드컵 D-100 응원출전식 축하공연에 참여한 에일리와 서울종합예술학교 학생들 ⒞시사타임즈



 

3월5일 오후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 선전기원 D-100 대한민국 응원출정식에 서울종합예술학교 재학생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 학교에 재학 중인 록밴드 트랜스픽션과 걸그룹 타이니지 등이 참여한 월드컵 공식 응원출정식 공연과 시민 대상 응원 퍼포먼스에 앞장섰다.

 

특히 에일리가 부른 붉은 악마 공식 월드컵 응원가 ‘투혼가’에는 이 학교 실용음악예술학부 재학생 30여명이 코러스를 맡아 녹음에 참여했으며 이날 무대에 같이 오르기도 했다. 또한 응원가 ‘We are the reds'에 맞춰 이 학교 무용예술학부 재학생 100여명이 응원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월드컵 응원가 ‘승리를 위하여 2014’를 부른 트랜스픽션 멤버인 해랑, 천기, 전호진, 손동욱은 서울종합예술학교 실용음악예술학부 14학번 특기 장학생으로 전원 입학했으며, 그동안 월드컵 응원가 ‘승리의 함성’, ‘승리를 위하여’ 등을 통해 월드컵 기간 내내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Go reds go!’를 부른 타이니지의 멤버 도희는 이 학교 실용음악예술학부 보컬과 13학번으로 민트는 무용예술학부 방송댄스학과 13학번으로 재학 중이다.

 

서울종합예술학교는 월드컵과 인연이 깊다. 2010 남아공 월드컵 당시 실용음악예술학부 교수 와 학생이 제작한 월드컵 기념음반 ‘런 코리아(RUN KOREA)’를 발매했으며, 재학생 2,000여 명이 참여하는 월드컵 선전 기념 플래시몹을 영동대교에서 성공리에 마쳐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남아공 월드컵 기간 내내 거리 응원패션쇼, 복고 의상 퍼레이드, 시대별 스타 패러디, 응원 거리 클린 캠페인 등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영동대로 강남 응원거리 분위기를 주도했다. 최근에는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저탄소 친환경대회를 기원하는 빨간 내복 플래시몹에 재학생 500여 명이 참여했고, G20 정상회의를 앞두고 각종 가두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굵직굵직한 국제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한편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서포터스인 붉은악마가 개최한 이날 출정식에는 박원순 서울시장, 정해성 대한축구협회 심판위원장, 반우용 붉은악마 의장, 한은석 서울종합예술학교 학장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