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석관실버복지센터, 치매예방 위한 ‘두뇌건강 홈스쿨링’ 시작

석관실버복지센터, 치매예방 위한 ‘두뇌건강 홈스쿨링’ 시작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성북구립 석관실버복지센터(센터장 나석원)가 치매예방 특화사업인 두뇌건강증진센터에서 어르신들의 인지력 향상을 위한 인지학습프로그램을 3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석관실버복지센터. ⒞시사타임즈

 

우리나라는 2018년 기준 65세 이상 추정 치매환자수가 750,488명으로 전체 노인인구 7,389,480명 중 10.16%에 달하는 높은 치매 유병률이 확인된다(중앙치매센터).

 

치매는 만성적인 요인에 인한 것으로 치매 예방은 단기적인 관리가 아닌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석관실버복지센터는 치매극복선도단체로서 어르신이 주도적으로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두뇌건강증진센터를 운영한다.

 

두뇌건강증진센터는 코로나로 인해 대면 수업을 하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 두뇌건강 학습지를 제작하여 어르신이 댁에서 스스로 학습활동이 가능한 방식으로 인지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 한다.

 

요일별로 구성된 학습지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치매예방을 위해 개발한 자료에서 발췌된 지남력, 지각, 언어, 기억력, 계산능력 등을 학습할 수 있는 내용과, 일기를 작성하여 하루일과를 기억해낼 수 있는 활동, 숨은그림찾기, 낱말퍼즐 등 다양한 형태로 재밌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치매예방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주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두뇌건강 학습지는 매주 새로운 내용으로 발간되며, 3월부터 매주 월요일 10~12시에 센터에서 수령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