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선한시민의힘, ‘제2기 생태공동체민주주의아카데미’ 오는 6월 9일 개강

선한시민의힘, ‘제2기 생태공동체민주주의아카데미’ 오는 6월 9일 개강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시민단체 <선한시민의힘>(상임대표 이경태 박사)은 2020년 가을 제1기 아카데미에 이어 오는 6월9일 <제2기 생태공동체민주주의아카데미> 강연회 개강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선한시민의힘>은 생태공동체민주주의 사상으로 ‘너그럽고 정의로운 사람들이 모여 선한시민의 힘으로 북유럽형 민주복지 국가’ 건설을 목표로 하는 단체이다.

 

▲사진제공 = 선한시민의힘 (c)시사타임즈



아카데미는 대방동 서울시여성플라자 4층 시청각실에서 6월 9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7시~9시까지 총 10회에 걸쳐 개최된다. 오프닝 행사에는 김원웅 광복회장, 이래경 다른백년 이사장, 김누리 교수, 강정구 동국대 명예 교수, 윤승길 한민족운동단체연합 공동대표 등이 참석하여 축사를 하고, 박동창 맨발걷기시민운동본부 회장이 미니특강을 한다.

 

 

6월16일에는 이경태 선한시민의힘 상임대표가 ‘문명의 대전환 : 생태공동체민주주의’ 강연을 시작으로 △강정구 교수의 ‘보안법의 낡은 틀을 깨고 민족통합의 길로’ △강충경 박사의 ‘핀란드에서 배우는 한국의 미래’ △한길 백공 선사의 ‘한국인 우리는 누구인가?’ △곽승지 박사의 ‘한민족과 동북아공동체 비젼’ △김누리 교수의 ‘통일을 위한 교육 바로세우기’ △이경태 박사의 ‘완전경제계층별 비례대표제 선거혁명’ △이래경 다른백년 이사장의 ‘인권과 민주주의’를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또한 6월19일에는 민족정기 함양 현장탐방 교육으로 ‘조소앙 기념관 및 여운형 기념관’을 답사한다.

 

<선한시민의힘>이 주창하는 <생태공동체민주주의>란 이경태 상임 대표가 2019년 국회 세미나에서 발표한 「통일한국의 국가운영원리: 생태공동체민주주의」라는 논문에서 주창한 사상이다.

 

이경태 상임 대표는 “세상 모든 것이 모두 연결되어 있으며, 따라서 하나가 불행하면 나머지 온 세상도 불행하고 하나가 행복하면 모두가 행복하다는 공동체 철학에 기초하고 있다”며 특히 사람 사이에서만 아니라 동물과 식물 및 무생물까지도 모두 공동 운명체라는 점을 강조한다.

 

이어 “작금의 코로나 사태는 이를 입증하고 있다”면서 “생명은 모두가 존귀하며, 사람은 모든 생명체 중 가장 존귀한 존재이므로 어떠한 이유로도 차별받아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또 “아무리 작은 생각과 행동이라도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므로 어느 하나라도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며 “늘 전체를 생각하고 배려해야 한다는 사상이며, 공동체를 염두에 두고 이기심을 자제하고 전체와 화합하여야 한다는 공존공생 사상이다”고 전했다.

 

아울러 “생태공동체민주주의사회에서는 정직해도 잘 살 수 있고, 죽자사자 무한경쟁하지 않아도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사회가 이루어진다”면서 “생태공동체 사상은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고려하고 인류의 미래를 고민하여 새로운 세상을 준비한다. 이는 단군의 홍익인간, 이도여치의 건국이념과도 일맥상통하는 것”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생태공동체 사상은 21세기 4차 산업 시대에 인류를 구원하는 새로운 문명의 바탕이 될 것”이라며 “한민족이 생태공동체민주주의 사상으로 인류문명의 새로운 리더가 될 것이고 우선 이 사상으로 남북한이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선한시민의힘>은 생태공동체민주주의 사상에 기반하여 현재의 무한경쟁적이며 이기적인 각자도생의 사회구조와 천민적 자본주의의 한계성을 깊이 인식하고 지구와 우주차원의 대전환이 시작되어야 함을 주창하면서, 선순환하고 상생공존공영하는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갈 것을 주창하고 있다.

 

<선한시민의힘>은 ▲생태공동체민주주의 아카데미 운영 (생태공동체민주주의 사상 전파) ▲완전경제계층별 비례대표제 선거혁명 운동 (진정한 대의민주주의 구현) ▲한국 주요 정치지도자 분야별 점수평가제 확립 (소모적 정치 갈등에서 탈피 캠페인) ▲생태공동체 선매운동 인터넷 쇼핑몰 수익 활용, 선한 미디어에 바우처 지원 (언론개혁에 일조)등을 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