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소셜혁신연구소, 서울지역 특성화고 교사 대상 사회적 가치 교육역량 강화 연수 진행

소셜혁신연구소, 서울지역 특성화고 교사 대상 사회적 가치 교육역량 강화 연수 진행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하 소셜혁신연구소’, 이사장 안지훈 한양여대 교수) 71일부터 14일까지 서울지역 특성화고 교사를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교육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였다.

 

▲사진제공 = 소셜혁신연구소. ⒞시사타임즈


지난 
4월 소셜혁신연구소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한양여자대학교와 특성화고 맞춤형 사회적 가치 교육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그 첫 시작으로 이번 연수를 진행하였다. 

 

연수 교육 내용은 사회적 가치와 지속가능발전목표 시대정신과 가치 대한민국의 사회적 가치 사회적 가치의 구현 사회적 가치 교육 톺아보기로 구성하였다.

 

연수에는 서울시 특성화고 24개교, 26명의 교사가 참여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학생들의 사고의 전환 및 확장을 위한 준비과정에 사회적 가치의 영역을 접목하면 좋을 것 같다”, “사회적 가치의 구체적인 내용을 몰랐는데 연수를 통해 사회적 가치에 대해 접하고 그 부분들이 학교에서 잘 적용 될 거 같아 많은 학교에서 활발하게 다뤄졌으면 좋겠다”, “사회적 가치에 대해 학생들에게 교육할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해 주어 좋았다등 연수 소감을 전했다.

 

특성화고 맞춤형 사회적 가치 교육은 오는 2학기 서울시 특성화고 공모를 거쳐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향후 서울 시내 모든 특성화고에 확대할 계획이다.

 

소셜혁신연구소 안지훈 이사장은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이 확대되어감에 따라 사회적 가치 교육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깊이 있는 협업이 필요하며,“이번 연수를 통해 그 협업의 첫 단추를 잘 끼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