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소셜혁신연구소, 중고교생 위한 소셜벤처 스타트스쿨 프로그램 본격 운영

소셜혁신연구소, 중고교생 위한 소셜벤처 스타트스쿨 프로그램 본격 운영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안지훈 한양여대 교수, 이하, ‘소셜혁신연구소’)은 2020년 하반기에 이어 금년 상반기에도 전국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소셜벤처 스타트스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안지훈 이사장 (사진제공 = 소셜혁신연구소) (c)시사타임즈

소셜벤처 스타트스쿨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사회적 가치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7월 유네스코 한국위원회로부터 ESD(지속가능발전교육,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공식 프로젝트로 선정되어 운영 중이다.

 

지난해 하반기에만 전국 13개 중·고등학교에서 2천 여 명의 학생이 교육을 이수하였고, 2월 말부터 신청 접수중인 금년 상반기 과정은 3월 8일 현재, 20개 학교 5천 여명이 신청했다.

 

스타트 스쿨은 소셜혁신연구소가 지난 2018년부터 추진해온 사회적 가치 실현 교육을 중고등학교까지 대상을 확대한 미래인재 양성 교육으로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비대면 맞춤형 교육으로 평가되고 있다.

 

소셜혁신연구소는 지금까지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대안학교를 비롯해 교육 수혜 대상을 더 넓히고, 사회적 가치 교육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셜벤처 창업 교육 등 후속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진행할 계획이다.

 

강사로 나서는 안지훈 이사장은 국회와 지자체에서 소셜벤처와 사회적경제 관련 정책 전문가로 다년간 활동하였고 그간의 성과를 인정받아 2018년 한양여대 교수로 임용됐다. 같은 해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을 창립하여 사회혁신정책 연구와 소셜벤처 생태계 조성 및 사회적 가치 교육에 매진해 왔다. 2020년 12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안지훈 이사장은 “항상 우리 사회의 미래를 열어갈 세대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사회적 가치 확산 교육을 생각해왔다”며 “미래세대에 대한 교육을 통해 사회혁신을 지속적으로 견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