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소셜혁신연구소, 지속가능한 지구를 지키는 유일한 방법 ‘쓰레기 사전’ 와디즈 펀딩 진행

소셜혁신연구소, 지속가능한 지구를 지키는 유일한 방법 ‘쓰레기 사전’ 와디즈 펀딩 진행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하 ‘소셜혁신연구소’, 이사장 안지훈 한양여대 교수)는 오는 6월14일까지 한달간 와디즈 플랫폼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구를 지키는 유일한 방법 [쓰레기 사전] (이하 ‘쓰레기 사전’)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속가능한 지구를 지키는 유일한 방법, [쓰레기 사전] (사진제공 = 소셜혁신연구소) (c)시사타임즈

쓰레기 사전은 소셜혁신연구소와 쓰레기센터(대표 이동학 쓰레기책 저자)가 공동 기획한 지구 살리기 프로젝트다. 시민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고, 시민 한 사람의 생활 속 작은 실천만이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 수 있다는 신념으로 지난 6개월간 기획한 프로젝트다.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300가지 제품의 실제 이미지와 분리배출 방법을 담은 일러스트로 구성한 쓰레기 사전은 누구나 알기 쉽게, 찾기 쉽게 분리배출 방법을 정리하여 분리배출 팁과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카페, 공공기관, 지방정부 등과 협력하여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한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에 활용되고 있는 ‘서울의 컵’ 펀딩도 함께 진행하여 생활 속 환경 보호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계획이다.

 

쓰레기 사전 펀딩은(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98434)을 통해 세부내용 확인 및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소셜혁신연구소 안지훈 이사장은 “우리 모두가 환경을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우리는 지금도 환경을 파괴하고 있다”며“이번 쓰레기 사전 펀딩을 계기로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현재는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 활동을 지원하는 앱을 개발 중이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