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송호대와 IBA, 4일 몽골 GLU 대학과 협약식 가져

송호대와 IBA, 4일 몽골 GLU 대학과 협약식 가져

블록체인 비시스 메디키 등 관계 기업들 대거 참여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송호대학교(총장 정창덕)와 국제블록체인연합회(IBA), 미래창조융합협회가 공동으로 ‘4차산업혁명시대 글로벌 교육, 기술, 문화 교류’를 위해 세계로 나아가고 있다.

 

 

▲정창덕 총장과 몽골 GLU OTGONBAT이사장, 관계 한-몽 기업인들 (사진제공 = 송호대학교) (c)시사타임즈

 

이와 관련해 4일 오후 4시 송호대학교에서 열린몽골 GLU 대학과의 협약식에서 ‘상호 글로벌 교육, 기술, 문화 등의 교류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오후 2시부터 열린 협약식에서 1부는 미래창조융합협회 이사 이종성 박사의 사회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경제교육문화분야토론과 몽골 진출을 위한 교두보 확보가 필요한 각 기업체 대표들의 간담회’가 개최됐다.

 

 

이어 4시부터 이어진 2부에서는 몽골 GLU OTGONBAT이사장 옷곤밧 이사장의 몽골 대학과 몽골의 경제 현황 등에 대해 소개가 이뤄졌다.

 

이 자리에는 비시스-메디키 장석영 대표, (주)씨티성호 이용우대표, 동행21그룹 김용팔회장, (주)바탄 에덴골프&리조트 필리핀 김교준대표, (주)백성 장능수 회장, (사)한국카이로프랙틱중앙회 양홍모 대학원장, (주)굿모닝월드 정창영 대표 등 관련 기업인들이 참석했다.

 

 

옷곤밧 이사장은 “GLU대학은 전적으로 미국의 하버드 교육시스템을 따른다. 본인이 하버드 출신이기도 하고 또 하버드와의 교류가 실제 많이 이루어지고 한다”며 “송호대가 우리 대학안에 한국어교육센터를 설립해 주면 좋겠다. 그리고 아울러 한국기업인들이 우리 대학의 하버드와 연계한 MBA과정, 박사과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송호대는 지난해 12월10일에도 일본블록체인개발자협회(회장 아카자와), 메디키-비시스 (대표 장석영)와 공동으로 몽골의 국회에서 IT위원장과 몽골의 ‘블록체인 법제도 정비 개선에 공동 참여하는 것’과 ‘국제블록체인센터설립과 4차산업혁명과 스마트시티 국제포럼 및 박람회’를 갖기로 합의한바 있다.

 

▲(왼쪽부터) 정창덕 총장과 GLU 대학 OTGONBAT 이사장, 장석영 비시스-메디키 대표 (사진제공 = 송호대학교) (c)시사타임즈

 

한편 정 총장은 이전 4차산업혁명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는 국제유비쿼터스협회, 미래창조융합협회, 스마트시티학회 등을 이끌고 있으며, 이어 미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IBA(국제블록체인연합회)의 수장이기도 하다.

 

 

IBA(회장 정창덕, CEO 장석영)는 현재 미국, 한국을 비롯하여 일본, 배트남, 몽골, 스페인, 태국,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중국 등에 회원을 두고 있는 국제적 블록체인 연합회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