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시나브로 아카데미, 명사들과 함께 ‘글쓰기 프로젝트’ 진행

시나브로 아카데미, 명사들과 함께 ‘글쓰기 프로젝트’ 진행

2월22일부터 총 11강…김홍신, 유영만 교수 등 강사 나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시나브로 아카데미 & 컬처(대표 김성곤)는 명사들과 함께하는 ‘시나브로 글쓰기 프로젝트‘를 오는 2월22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나브로 글쓰기 프로젝트 강사진 (사진제공 = 시나브로 아카데미) ⒞시사타임즈

 

 

 이번 글쓰기 프로젝트는 사상체질과 뇌 체질별 글쓰기 커리큘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김성곤 대표는 “사람은 누구나 타고난 체질이 있고 태어날 때부터 뇌 속에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태어났다”면서 “사상체질도 다르지만 뇌의 발전 영역도 다르기 때문에 사상체질과 뇌 체질에 맞게 독서를 하고 글을 써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과거나 현존하는 유명한 작가들을 보면 사상체질과 뇌 체질이 다르고 그에 따른 책의 내용이나 무게감이 전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면서 “사상체질에 따라 책을 읽는 습관과 좋아하는 분야도 다르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또한 “글쓰기도 소양, 소음, 태음, 태양인의 특성에 따라 다르다”며 “사상체질과 뇌체질별 장·단점이 있는데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해 좀 더 단단한 글쓰기에 중점을 두려고 한다”고 프로젝트 의의를 전했다.

 

이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책을 쓰려고 하는데 자신과 맞지 않는 책을 쓰려다보니 책이 잘 안 써지는 것”이라면서 “이에 시나브로 사상체질과 뇌체질 글쓰기 프로젝트는 읽고 쓰기의 달인인 저자분들을 모시고 특별한 글쓰기 아카데미를 여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글쓰기 프로젝트는 2월22일부터 5월2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총 11강으로 시나브로 아카데미에서 체리쉬가구, 스마트 애드, 도울농산의 후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서민 교수 △김홍신 교수 △최복현 작가 △박남준 시인 △유영만 교수 △신동준 박사 등이 강사로 나선다.

 

수강료는 총 130만원이며, 2월21일까지 이메일(0727ksk@naver.com)로 신청 받는다. 프로젝트 참가자들에게는 ▲우수자 장학금 지급 ▲책 발간 집중지도 ▲책 출판 연결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문의 : 02)586-8313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