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오디오북 전문 낭독 성우 아카데미 1기’ 운영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오디오북 전문 낭독 성우 아카데미 1기’ 운영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미경)이 ‘오디오북 전문 낭독 성우 아카데미 1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을 진행하는 홍수정 성우와 낭독 봉사자들의 모습 (사진제공 =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c)시사타임즈

이와 관련해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이번 교육은 일반 시민 뿐 아니라 실제 성우 활동을 하고 있는 뜻있는 분들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낭독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코로나19 상황 속 증가한 오디오북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올해 처음으로 ‘오디오북 전문 낭독 성우 아카데미’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4월23일부터 7월22일까지 총 3개월간 진행된다. 처음 4주 동안은 홍수정 성우(KBS 34기 공채 성우)의 지도로 낭독 교육이 진행되어 시각장애인에 대한 이해, 낭독 자세, 낭독 규칙, 녹음 프로그램 기본 사용법 등을 교육받는다. 이후 2개월 동안 실제 도서 1권을 낭독하여 오디오북을 완성함으로써 ‘오디오북 전문 성우 아카데미’를 수료하게 된다.

 

교육을 진행한 홍수정 성우는 “최근 코로나19 상황에서 관심이 높아진 오디오북 낭독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 이와 같은 교육의 확대와 전문 성우의 참여를 통해 시각장애인이 보다 다양한 오디오북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5명 모집에 75명이 지원할 만큼 매우 많은 성우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향후에도 ‘오디오북 전문 낭독 성우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며 “본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에게는 성우 역량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시각장애인들에게는 독서 욕구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