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제10기 특수분야 직무연수’ 참여자 모집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제10기 특수분야 직무연수’ 참여자 모집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미경)은 유·초·중등 시각장애교원을 대상으로 직무 역량강화를 위한 ‘제10기 특수분야 직무연수’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9기 특수분야 직무연수 (사진제공 =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c)시사타임즈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교사라면 누구나 필수로 직무와 관련된 연수를 받아야 하지만 현실적으로 시각장애교사에 맞는 교육이 이루어지지 못하는 점을 인식하고 2017년도부터 올해로 5년째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번 연수는 <시각장애교사를 위한 교육행정 특강>과 <시각장애교사를 위한 맥OS활용 특강>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시각장애교사를 위한 교육행정 특강>은 K-에듀파인 활용, NEIS 시스템 활용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연수기간은 8월9일부터 13일까지(일 6시간, 총 5회)다.

 

<시각장애교사를 위한 맥OS활용 특강>은 맥 운영체제의 기초, 맥 기본 앱 활용, 키노트 활용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연수기간은 8월9일부터 13일까지(일 3시간, 총 5회)다.

 

참여자 선정 기준은 ▲전국 시각장애교사(서울시 교육청 소속 교사 우선 선정) ▲장애정도가 심한 시각장애 교사 우선 선정 ▲교사경력이 3년 이하인 교사 우선 선정 등이다.

 

신청은 7월 23일까지 이메일(siloamedu@daum.net)로 소속교육청, 소속학교, 이름, 성별, 생년월일, 장애정도, 전화번호를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시각장애교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하니 기관 방문시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 02)880-0530~4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