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안성기·김혜수·최시원, 유니세프한국위 ‘CHANGE against CHANGE’ 동참

안성기·김혜수·최시원, 유니세프한국위 ‘CHANGE against CHANGE’ 동참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9월 14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안성기·김혜수 친선대사와 유니세프동아시아태평양지역 최시원 친선대사가 기후위기 대응 캠페인 ‘체인지 어겐스트 체인지(CHANGE against CHANGE)’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체인지 어겐스트 체인지(CHANGE against CHANGE)’ 캠페인에 참여한 안성기·김혜수 친선대사와 유니세프동아시아태평양지역 최시원 친선대사 (사진제공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c)시사타임즈

 

‘체인지 어겐스트 체인지’는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기후위기로 고통받는 지구촌 어린이들의 삶을 지원하고자 시작된 캠페인으로 '기후변화를 막기 위해서는 우리가 변화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캠페인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홈페이지(www.unicef.or.kr/event/change-against-change-1/dn)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후원자에게는 아티스트 크루 DPR이 디자인한 티셔츠가 증정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안성기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친선대사는 “혼자가 아닌 우리의 힘을 모으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놀라운 변화를 만들어 줄 수 있다”고 전했다.

 

김혜수 친선대사는 “여러분들의 열정이 기후위기를 겪는 전 세계 어린이들을 더 활짝 웃게 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니세프동아시아태평양지역 최시원 친선대사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고 있는 지금이지만 어린이를 위하는 마음은 그 어느 때보다 더 긴밀히 연결돼 있으면 좋겠다”고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현재 전세계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기후위기로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의 삶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자연재해와 식량부족의 고리 속에서 빈곤의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다”며 “함께 뜻을 모아 주신 안성기, 김혜수, 최시원 친선대사께 감사드리며 어린이들의 미래를 위해 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기금모금과 아동권리옹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