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영국전자 김배훈 대표, 2014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대통령상 수상

영국전자 김배훈 대표, 2014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대통령상 수상

국내·외 90여개 특허 보유, 끊임없이 첨단·신기술개발 노력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특수산업 영상시스템 전문기업인 ㈜영국전자 김배훈 대표가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관한 ‘2014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은 올해로 33회째를 맞은 한국 최고 권위의 발명대회이다.

 

이번에 대통령상을 받은 영국전자가 출품한 ‘추적감시용 카메라 장치 및 이를 채용하는 원격 감시 시스템’은 전체 감시와 집중감시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휴먼아이’ 방식으로 기존 CCTV의 단점을 보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기술이 적용된 영국전자의 PAS CAMERA는 파노라마 카메라와 광학 20배 줌 카메라가 일체형으로 설계된 2메가픽셀 스피드 돔 카메라로 전체감지와 집중감시를 동시에 수행한다. 또 자동추적(Auto Tracking) 기능도 지원하여 움직이는 사람 및 물체를 별도의 지능분석 장비 없이 자체적으로 인식·추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신제품(NEP) 인증’과 중소기업청 ‘성능인증제품’, 조달청 ‘우수제품지정’을 통해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영국전자의 김배훈 대표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에서 최고의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번영할 영, 나라 국이라는 기업명 그대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강소기업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통령상을 수상한 영국전자의 특허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11월28일부터 12월1일까지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 Hall A에서 열리는 2014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전시회에서 볼 수 있다.

 

한편, 영국전자는 최근 한국가스공사 중소기업 동반성장팀과 함께 추진한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사업을 통해 LNG 저장탱크와 LNG선박, FLNG 등 초저온 상태의 함체 내부를 관찰하는 ‘극 초저온 카메라’ 개발에 성공해 3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또한 전세계 40여 개국에 등록한 90여개의 특허자산을 기반으로 해외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