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지역예술인 지원 사업 ‘마중물프로젝트 시즌2’ 진행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지역예술인 지원 사업 ‘마중물프로젝트 시즌2’ 진행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은 의정부 관내 예술 단체(인)을 위한 ‘마중물 프로젝트 시즌2’로 관내 예술인들의 자생 역량 강화 및 삶에 활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의정부문화재단 (c)시사타임즈

의정부문화재단은 “기존의 2021 의정부 문화예술 마중물 프로젝트 시즌 1로 전문예술 단체 지원 사업이 진행 중에 있으나, ‘마중물 프로젝트 시즌2’는 시즌1에 이어 확장된 사업이다”면서 “전문예술 단체는 물론 생활예술인(동아리) 단체까지 지원함으로써 관내 예술인들의 고르고, 안정적인 창작활동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재)경기문화재단과 협력하여 진행되는 “2021년 경기예술활동지원사업 ‘의정부 마중물 프로젝트’”로 지역 내 전문예술 분야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전문예술 단체 총 24개 단체가 1억 5천3백만 원의 예산을 교부받아 3월부터 시작하여 관내 문화예술 거점 공간 곳곳에서 연 중 프로젝트로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

 

코로나19 상황 장기화에 따른 지역 예술인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예술 활동을 중단하지 않도록 자체 추경을 통해 1억 3천만 원을 추가 확보함으로써 총 사업비 2억 6천여만 원으로 사업을 추진 확장하여 전문예술 단체 추가 선정과 생활예술 단체(동아리)까지 지원을 확대 시행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의정부에서 활동하는 전문예술인과 아마추어 예술인들이며, 신청 서류 접수는 4월30일까지 받는다.

 

손경식 의정부문화재단 대표는 ‘마중물 프로젝트 시즌 2’를 통해 코로나19로 촉발된 문화예술 활동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통해 지역 예술 단체 및 예술인들이 창작활동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함으로써 의정부 문화예술 생태계 환경 조성에 조력자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문의 : 031)828-5832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