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익산시,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확대

익산시,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확대

 20억원 투입, 5월까지 산단·고속국도 2곳 차단숲 조성

소나무, 느티나무 등 22 28400여주 식재

 

 

[시사타임즈 = 김현석 기자] 익산시는 생활권 미세먼지 유입 차단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을 확대한다.

 

시는 산업단지와 고속국도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생활권으로 확산되는 것을 차단하고 근로자와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미세먼지 발생원 2곳에 차단숲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올해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2ha)와 호남고속국도 주변 왕궁 주교제 인근(2ha)에 총 20억원(국비 10, 시비 10)을 투입하여, 오는 5월까지 미세먼지 저감 능력이 높은 수종인 소나무, 느티나무 등 22 28400여주를 식재해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지난 2019년 제3일반산업단지 인근에 10억원(국비 5, 시비 5)을 투입해 소나무와 영산홍 등 23종의 수목 27500여주를 식재해 미세먼지 차단숲을 조성한 바 있다.

 

익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와 미세먼지로 지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보다 쾌적한 환경조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차질 없이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세먼지 차단숲은 미세먼지가 발생원에서 생활권으로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발생지역 주변에 조성하는 숲을 말한다. 나무의 나뭇잎으로 미세먼지를 흡착·흡수하고 가지와 나무줄기가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하는 과정을 거치며 숲 내부의 상대적인 낮은 기온과 높은 습도의 효과로 미세먼지를 신속히 저감시킨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현석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