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익산시 생생한 정보, 블로그기자단이 전해요!

익산시 생생한 정보, 블로그기자단이 전해요!

29일 제6기 익산시 블로그기자단 발대식 개최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 30명으로 구성

일반기자 20, SNS기자 6, 영상기자 4명 위촉

 

 

 

[시사타임즈 = 김현석 기자] 익산의 곳곳을 누비며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전할 블로그기자단이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온라인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열린 발대식에는 총 4명이 기자단 대표로 참석했으며 위촉장 수여 인사 말씀 소통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나머지 인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참여했다.

 

블로그기자단은 일반기자단 20, SNS기자단 6, 영상기자단 4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익산의 다양한 소식과 명소, 맛집, 문화·관광, 축제, 시의 주요 정책들을 소개하며 지역의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고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올해로 제6기를 맞는 블로그기자단은 모집과정에서부터 뜨거운 관심을 보이며 총 116명이 지원했다. 이 가운데 관련 경력과 SNS운영 사항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으로 구성된 블로그기자단 30명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기자단 중에는 전문 블로거와 각종 공모전 수상자는 물론 사진촬영 및 영상제작 등의 전문가들이 포함돼 있어 더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정헌율 시장은블로그기자단이 시민과 행정의 소통창구로서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함께 500만 관광도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익산시를 찾는 방문객에게 소중한 길라잡이 같은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 공식 블로그와 SNS(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는 문화, 관광, 축제, 시정소식 등 시민에게 필요한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는 익산시 대표 소통 채널로 월 평균 20만여 명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현석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