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익산시, 원예산업종합계획 정부 평가 3년 연속 ‘최우수’ 선정

익산시, 원예산업종합계획 정부 평가 3년 연속 ‘최우수’ 선정

 

[시사타임즈 = 김현석 기자] 익산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원예산업 종합계획 이행실적 연차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기관(A등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10개 지자체 와 9개 품목광역조직을 대상으로 원예산업종합계획의 이행노력, 생산분야, 유통분야 3개 항목 6개 지표에 대한 목표대비 달성도 등을 평가했다.

 

익산시는 이번 평가에서 탑마루 딸기 공동출하회 출범 등 생산자조직 육성, 공동출하·선별확대를 통한 조직화 출하, 원예농산물 취급대비 통합마케팅 출하액 63%의 참여조직 참여도 등 3개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원예농산물 판매실적 2019년 350억 대비 2020년 380억으로 증가세를 유지하며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또한 올해 산지유통종합평가(익산탑마루조공법인)에서도 총 취급액 대비 공영도매시장 정가 수의매매 취급비율 12%로 우수성을 인정받아 산지유통활성화 자금(무이자 인센티브) 총 69억 원을 확보했다. 익산시는 이를 참여 조직 원물 확보 자금 지원과 농자재 공급자금 등에 활용하여, 산지유통조직의 규모화, 전문화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농정수도 건설을 목표로 추진해온 각종 농업정책이 성과로 이어지며 정부의 각종 평가를 휩쓰는 등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농도 익산의 경쟁력을 살린 농정수도 건설을 위한 각종 정책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풍요롭고 살기 좋은 농업정책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현석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