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익산시, 집중호우 침수지역 친환경 긴급방역 실시

익산시, 집중호우 침수지역 친환경 긴급방역 실시

18일까지 방역기동반 운영시내권 저류시설, 왕궁천 등 방역 집중

시민참여 자가방역 제고위해 방역장비 및 방역약품 무료 배부

 

[시사타임즈 = 김현석 기자] 익산시는 집중호우로 침수된 지역의 감염병 예방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긴급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익산시. ⒞시사타임즈

 

익산시보건소는 침수지역에서는 웅덩이 등 고인물에 서식하는 모기 등 위생해충으로 인해 말라리아 등 감염병이 발병할 위험이 있어 방역기동반을 편성해 18일까지 친환경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보건소는 방역기동반을 2 1조로 2개반을 구성해 침수 피해지역 및 상습 해충 발생지역인 모현동 저류시설, 약촌오거리 저류시설, 신기교차로, 왕궁천 등을 방문해 모기 등 해충 방역(연무소독, 유충구제)을 진행한다.

 

시민참여로 추가 소독을 적극 진행해 자가방역력을 높여나가기 위해 방역 소독약품을 지원한다. 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에게 방역장비(수동식분무기)대여 및 방역약품 총 6(살충제, 유충구제, 바퀴벌레약, 개미약, 살서제, 진드기 기피제)을 신청자에 대해 무료로 배부한다.

 

보건소는 침수지역에서 작업 시 피부가 노출되지 않도록 방수복과 긴 장화를 착용하고, 물에 노출된 피부는 반드시 깨끗한 물로 씻어내야 한다고 방역 행동요령을 강조했다.

 

또한 야간에 야외활동을 자제하며, 가정 내 모기장 사용 등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한다.

 

이진윤 익산시보건소장은 집중호우기간 동안 침수 발생지역을 대상으로 방역활동 강화를 통해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현석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