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인구보건복지협회, 영유아 눈 건강 온라인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인구보건복지협회, 영유아 눈 건강 온라인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영유아 눈 건강 온라인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제공 = 인구보건복지협회. ⒞시사타임즈

 

영유아 눈 질환의 경우 조기 진단 및 치료가 빠를수록 예후가 좋으므로, 취학 전 아동 눈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조기검진에 대한 중요성을 확산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하였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협회에서 제작한 영유아 눈 건강 동영상을 시청하고 아이와 함께 율동과 노래 따라하기’, ‘아이의 눈 이상신호 확인해보기 미션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수행한 후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영유아 눈 건강 동영상은 유아용과 부모용으로 구분된다. 유아용은 눈의 요정 눈누와 함께 노래와 율동을 통해 안과에 대한 친밀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부모용은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 연령별 눈 확인사항, 자가문진표 등 자녀 눈 건강관리를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중요한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동영상 2종은 인구보건복지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기간은 1124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취학 전 자녀를 둔 보호자 등 전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인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구보건복지협회 홈페이지(www.ppfk.or.kr), 아이사랑(www.childcar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협회는 취학 전 소아시력에 대한 조기 검진 및 치료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돕고자 동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눈 건강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다.

 

홍보 콘텐츠는 영유아 눈 건강 수칙, 굴절이상·사시·약시 알아보기, 아이에게 잘 발견되는 눈 질환, 취학 전 시기의 중요성 등 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으며, 일부 내용은 다문화 가정을 위해 다국어(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필리핀어)로도 제작되었다.

 

눈 건강 홍보 콘텐츠는 인구보건복지협회 홈페이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다문화가족지원포털 다누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영유아 눈 건강 온라인 인식개선 캠페인에 아이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여 아이의 눈을 한 번 더 살펴보고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