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인천시, 전 시민에 자체 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 추진

인천시, 전 시민에 자체 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 추진

정부 재난지원금 지급받은 시민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인천시가 코로나19 방역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박남춘 인천시장이 6일 인천시의회에서 인천형 코로나19 지원책 추진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출처 = 인천시) (c)시사타임즈


이와 관련해 박남춘 인천시장은 6일 열린 인천시의회 임시회 모두 발언을 통해 “일상 회복을 위해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민생경제 회복”이라며 “우리 시의 재정 상태를 면밀히 살피고 분석한 결과, 재원 여력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판단해 늦어도 12월 내에 지급까지 마무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대책의 핵심 내용은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한 ‘일상회복 인천지원금(가칭)’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인천시는 인천시민 90%에 해당하는 264만 명을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씩을 지급하는 총 6,606억 원(국비 5285억원 포함) 규모의 ‘인천시 상생지원금’을 추진 중에 있다.

 

이와는 별개로 ‘일상 회복 인천지원금(가칭)’을 통해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약 295만명의 인천시민 전체에게 지급된다. 즉, 정부 재난지원금으로 1인당 25만원을 지급받은 시민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인천시는 올해 세수 증대 등 재정 여건을 고려할 때 약 3천억원의 재원을 인천지원금 지급에 활용할 수 있다고 보고 시민 1인당 10만원의 지원금을 연내 지급하는 방안을 유력 검토하고 있다.

 

박 시장은 또한 “이번 ‘인천 경제 활성화 종합대책’에는 코로나 19로 집중적인 피해를 입으셨던 소상공인에 대한 추가지원도 포함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11월 중 세부 내용을 확정하고 시의회 협의를 거쳐 연내에 지원금 지급을 완료할 방침이다.

 

 

박 시장은 “온 국민이 서서히 일상을 회복해 나가는 동시에 침체된 경제활력을 다시 끌어올려야만 하는 중요한 순간”이라고 강조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