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인텔-한국인공지능협회, 인공지능 스타트업 협력 네트워크 구축

인텔-한국인공지능협회, 인공지능 스타트업 협력 네트워크 구축

AI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 개최, 40여 인공지능 기업 초대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인텔코리아가 한국인공지능협회와 인공지능 스타트업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인텔코리아는 29일 한국인공지능협회와 서울창업허브에서 인공지능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한국인공지능협회 (c)시사타임즈

 

이번 행사에 참여한 40여 인공지능 기업은 초대돼 인텔과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인텔 측은 인력양성 프로그램에 한국인공지능협회와 관련 기업들이 함께할 것을 제안했다.

 

최근 인텔은 자사 인공지능(AI) 솔루션을 탑재한 미니 PC인 ‘누크(NUC)’를 발표했다. 누크는 딥러닝 교육을 진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드론을 활용한 데이터 수집·분석 교육까지 가능하다. 이를 활용해 인공지능 기업이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 특히 분야별 소프트웨어 어플라이언스를 구성하고 인공지능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수출할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인텔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인공지능 스타트업 포럼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주석 인텔코리아 전무는 “인텔은 세계적 네트워킹을 가지고 있으면서 전략적으로 ‘원인텔’이라는 목적을 갖고 어느 나라 제품이든 인텔에 최적화만 돼 있다면 함께한다”며 “한국에서 인텔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만든다면 인텔이 마케팅에 도움을 주고 수출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