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재)숲과나눔, 소규모 연구모임 지원사업 ‘풀씨연구회’ 공모

(재)숲과나눔, 소규모 연구모임 지원사업 ‘풀씨연구회’ 공모

연구모임별 최대 300만원, 연간 최대 20개 팀 지원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재단법인 숲과나눔(이사장 장재연)이 2021년도 ‘풀씨연구회’ 지원자를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제공 = 숲과나눔 (c)시사타임즈

‘풀씨연구회’는 젊은 연구자들 사이의 학술정보 교류와 연구 협동 기회를 제공하며 사회적 난제에 대한 대안 논의를 활성화하는 프로그램이다.

 

‘풀씨연구회’는 환경·안전·보건 분야의 5인 이상의 연구자로 구성되어 연 6회 이상의 모임을 갖는 소규모 연구회를 대상으로 하며, 연간 최대 20개 팀을 선발하여 팀별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2월 15일부터 21일까지이며, 활동 기간은 3월~11월로 9개월이다.

 

이와 관련해 오는 2월 4일 오후 2시에는 온라인 사업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사업설명회 참여신청 및 공모안 등 자세한 사항은 숲과나눔 홈페이지(www.koreashe.org)를 참고하면 된다.

 

장재연 (재)숲과나눔 이사장은 “작은 연구모임으로부터 대안 담론과 의제가 개발되고 퍼져나가 풍성한 지식 생태계가 조성되는 것을 돕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며 “우리 사회가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기존에 없던 다양한 차원의 논의가 전개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재단법인 숲과나눔은 환경·안전·보건 분야에서 주도적 역할을 할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합리적인 문제 해결과 대안을 개발하고 확산하기 위해 창립된 비영리 재단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