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재)숲과나눔, 소규모 연구모임 지원사업 ‘풀씨연구회’ 선정

(재)숲과나눔, 소규모 연구모임 지원사업 ‘풀씨연구회’ 선정

환경·안전·보건 분야 소규모 연구모임 15개 팀 선정

이달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다양한 연구와 논의 펼쳐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재단법인 숲과나눔(이사장 장재연)‘2021년도 소규모 연구모임 지원사업 풀씨연구회 1(이하 풀씨연구회)’ 15개 팀을 선정, 이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제공 = (재)숲과나눔. ⒞시사타임즈

 

풀씨연구회는 젊은 연구자들에게 학술정보 교류와 연구 협동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적 난제에 대한 대안 논의를 활성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숲과나눔이 올해 처음 시행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에는 환경·안전·보건 분야의 다양한 문제를 주제로 한 모임이 접수되어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숲과나눔은 선정팀을 대상으로 오늘(4) 오후 2시부터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

 

선정된 연구모임 주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사회 불평등의 구조적 문제와 보건의료 정책 및 이행과의 연관성 그린워싱 사례 연구 및 가이드라인 탄소중립의 취약계층 포용과 공정 전환을 위한 과제 생활협동조합의 환경운동 연계 사례 연구와 향후 과제 환경, 보건 기사 전문성 제고와 가이드라인 작성을 위한 기자들의 환경언론포럼 남북 에너지 협력 관련 현황 및 이슈 분석 기상전문 방송인이 만드는 기상캐스터 가이드라인 아세안 5개국 환경·안전·보건 분야 ODA 사업 및 코로나19 사태의 영향 분석 등이다.

 

선정된 팀은 이달부터 11월까지 9개월 동안 연구모임 활동을 펼친다. 장재연 ()숲과나눔 이사장은 젊은 연구자들의 제안이 기성 연구에 비해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만큼 어떤 연구 결과를 볼 수 있을지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