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남글로벌게임센터, 2022년 지원사업 결실 맺다

전남글로벌게임센터, 2022년 지원사업 결실 맺다

게임 콘텐츠 제작지원 21·지재권 확보 25·전문인력 양성 49명 등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단계별 성장지원을 통한 전남 게임기업 육성을 이끌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전남글로벌게임센터 지원 게임, (좌) ㈜애니듀 ‘또바슛’, ㈜눈보라엔터테인먼트 ‘히어로런’(사진제공 =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시사타임즈
 

 

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전남글로벌게임센터(이하 게임센터) 단계별 성장지원을 통한 전남 스타 게임기업 육성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지난 2017년 개소한 이래 지역 게임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게임센터는 시장진출 지원사업 등으로 게임콘텐츠 21건을 제작지원하여 지원기업 매출액 71.46억 원, 지식재산권 45건을 확보하였으며, 전문인력 양성 49, 도내 게임 콘텐츠 기업 신규창업 4개사, 신규 채용 134명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게임센터는 지난해 센터시설 환경 정비와 신규 장비 확충에도 힘써 모바일, 실감콘텐츠 등 게임 분야별 콘텐츠 제작 지원을 위해 신규 장비 및 테스트베드실을 정비·구축하고, 게임기업이 개발한 콘텐츠를 전시·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시설 활용률 향상을 도모했다.

 

지난해 대표적인 성과로는 AR건을 사용한 모바일 기반 증강현실 기반 게임인 슈팅게임또바슛과 장애물을 회피하여 정해진 기간 내 종착점에 골인하는 멀티플레이 모바일 게임인 히어로런이 있다.

 

또바슛 캠버사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대만 게임쇼에 진출해 약 4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성과를 얻었다.

 

히어로런 위더스게임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12월 구글플레이 출시 후 수출계약까지 성사되어 지속적으로 유저를 늘려가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인용 원장은 앞으로도 전남 지역의 게임산업 생태계 구축과 강소기업육성을 통한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