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스마트 제조혁신기관 실무자 워크숍 개최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스마트 제조혁신기관 실무자 워크숍 개최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이하 진흥원) 8일과 9일 양일간 신안군 씨원리조트에서 스마트제조·조선관련 유관기관, 기업 등이 참여하는 스마트 제조혁신기관 실무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시사타임즈

 

도내 스마트 제조 및 조선 관련 기관들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실무자들의 업무역량 강화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한 이번 행사는 디지털 제조 혁신과 관련한 전문가 특강과 협업사업 도출을 위한 분임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전문가 특강에는 디지털 제조 혁신 방안과 스마트 팩토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슈나이더 일렉트릭 손장익 이사의 스마트제조혁신의 미래 솔루션에 대한 설명했다. 이어 아마존웹서비스 강명구 파트너는 스마트 제조 최신 트렌드와 클라우드를 주제로 지역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과 클라우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스마트사업 기반의 기획 실습과 신규사업 분임토의에는 네오드림 컨설팅의 신재웅 대표가 참여하여 스마트 제조혁신기관 관계자들의 아이디어를 모으고 구체화하는 과정을 이끌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인용 원장은 조선산업의 경우 슈퍼싸이클에 접어들면서 초격차 경쟁력 확보를 위해 ICT융합과 스마트화, 통합지원체계가 필수적이라고 밝히며 지역 전략산업의 고도화를 위해서도 스마트 제조 기반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