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설, 칼럼

[ 전문가 칼럼 ] 진정한 뒤태미인이 되려면

[ 전문가 칼럼 ] 진정한 뒤태미인이 되려면

 

 

김태연 스파허(SPAHER) 원장 ⒞시사타임즈

 

[시사타임즈 전문가 칼럼 = 김태연 스파허(SPAHER) 원장]

 

뒤태 미인?

건강하고 아름다운 뒤태를 위한 기준은 다리 각선미, 잘록한 허리, 매끈한 등과 뒤꿈치, 애플 힙, 건강하고 빛나는 머릿결이라 한다. 뒤태의 아름다움, 요즘 말로 ‘섹시백’을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피트니스 센터에서 땀을 흘리는 것으로도 부족해서 ‘엉뽕 패드’, 엉덩이 성형에 뒤통수 성형까지 유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미용관리실들은 앞면에만 신경 써서 얼굴이나 가슴체형 등 디테일한 미용법을 개발해 왔었지만, 이제 뒤태를 관리하고 디테일한 미용법을 개발하는 현상들이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다. 일명 ‘뒤태 미용’은 앞태만을 신경 쓰던 미용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미용이나 패션을 비롯하여 정치·경제·대중문화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도 ‘뒤태 미인’이라는 키워드는 2014년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화제가 되었던 <2014 미스 섹시백 선발대회>, 남성들의 화난 등 근육 열풍 등은 미용계의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그렇다면 왜 뒤태에 관심이 많아진 걸까?

이렇듯 ‘뒤태’라는 키워드는 ‘섹시함’과 ‘건강함’이라는 키워드와 만나고 있다. 뒤태는 건강함과 섹시함을 자랑하는 중요한 상징이 되었고, 이 뒤태열풍과 만나 럭셔리 슈즈·가방·화장품·선글라스·시계 등이 앞 다퉈 출시되어 여심을 흔들어 놓는다. 다시 말해 뒤태를 가꾸면 건강한 아름다움을 자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것은 자기 관리를 철저히 했다는 상장과도 같기 때문에 스스로를 ‘명품’의 대열에 올려놓을 수 있다.

 

 

그렇다면 이 모든 것의 완벽함을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자신의 체형과 상관없는 뒤태성형은 오히려 자신의 매력을 떨어뜨린다. 몸매가 아무리 좋아도 등에 여드름 자국이 보인다거나, 발뒤꿈치가 갈라져 있거나,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 있다면 매력지수는 오히려 반감될 것이다. 또한 뒤태 미인이 되려면 바른 자세와 올바른 걸음걸이가 필수적으로 동반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등 근육의 탄력도나 트러블 제거를 위한 관리가 중요하다.

 

 

골반관리

따라서 진정한 뒤태미인이 되기 위해서는 균형을 바로잡는 몸의 중심인 골반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골반은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자세를 항상 유지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쉽게 골반 변이가 일어난다. 골반의 위치나 변형에 따라 등이 굽거나 종아리에 압이 차서 굵어지고 정맥으로 시퍼렇게 변하기도 한다. 또한 골반의 틀어짐 현상은 안짱걸음, 팔자걸음 등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스마트’하지 못한 걸음걸이를 만들기도 한다.

 

뒤꿈치 관리

골반과 연관된 뒤꿈치 정렬도 중요하다. 종아리 부종, 발바닥 독소배출, 심부 골반저 안정화 등의 관리는 얼굴에 상응하여 안색을 정화하고, 광대뼈를 수축시켜주며, 칼을 대지 않고도 콧날을 바로 세우는 준성형급 효과를 보여준다. 정리된 골반으로 인해 두 다리는 우리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지탱하며 올바른 자세의 보행을 돕는다.

 

진정한 뒤태미인이 되기 위해서는 전인간적 홀리스틱 관리법으로 기본은 등 관리로 시작하여 골반과 다리를 케어(care)해야 완벽한 뒤태미인이 될 수 있을 거라 본다.

 

이궁+각선미 케어

때맞춰 <스파 허>에서는 ‘이궁+각선미 케어’로 촉촉하고 건강한 뒤태미인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궁+각선미 케어’란 인체의 가장 중심이 되는 골반부를 근막관리법과 홀리스틱 미용법을 이용하여 케어(care)하는 관리법이다. 이 방법으로 골반부를 바른 위치로 잡아주며 발뒤꿈치, 종아리, 심부골반저를 관리하고 발바닥 디톡스를 한다.

 

아울러 여성의 이궁관리로 지방세포막을 분해시킴으로써 소화기능, 대사기능을 활성화한다. 이 관리를 통해 숙변 제거 및 어혈제거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산후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된다.

 

명품 뒤태라인을 살려주는 패션을 고르기 전에 명품 몸매부터 만들어 진정한 뒤태 미인이 되어 보시길….

 

스파허(SPAHER) : 02)538-7771 http://spaher.alltheway.kr/

 

홀리스틱미용과학협동조합 : www.holycoop.net

 

글 : 김태연 스파허(SPAHER) 원장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