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전북교육청,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청렴 퀴즈 이벤트’ 23일까지 진행

전북교육청,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청렴 퀴즈 이벤트’ 23일까지 진행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청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북도교육청 전경 (c)시사타임즈

전북교육청은 전북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청렴정책 참여 유도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청렴 퀴즈 이벤트’는 각 기관(학교)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진행되며, 도내 학생과 학부모 및 교직원 등 전북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인터넷 접속 후 개인정보(성명, 전화번호) 제공 동의 후 참여하면 된다.

 

퀴즈 내용은 전북교육청 청렴 정책 및 주요 홍보내용을 확인하고 대외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간단한 문제 풀이와 응원의 한마디를 적으면 된다. 정답자 중 400명을 선정해 1만원권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 기간은 7월12일부터 23일까지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우리 교육청이 추진하는 청렴정책 이해와 홍보로 청렴인식을 제고하고, ‘응원한마디’ 코너를 마련하여 교육공동체와 온라인으로 소통한 내용을 청렴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전라북도교육청은 올해 청렴 최우수기관을 목표로 ‘반부패 개혁과 제도개선’, ‘공정성/투명성 향상 부패차단’, ‘취약분야 점검 및 자율적 개선’, ‘신고자 보호와 청렴문화 확산’ 등 선도적이고 도전적인 청렴도 향상 대책을 수립하고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