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북교육청, 영화로 배우는 민주시민교육 진행…지역교육청에도 상영 지원​

전북교육청, 영화로 배우는 민주시민교육 진행…지역교육청에도 상영 지원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전북교육청은 ‘영화로 만나고, 고민하고, 나누다-부활을 꿈꾸는 민주시민교육 연수’를 17일 오후 CGV전주효자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전북교육청 (c)시사타임즈

이번 행사에는 김승환 교육감을 비롯해 도교육청 및 직속기관, 지역교육지원청 교직원 중 희망자가 참석했다.

 

이날 상영된 영화는 아프리카 수단에서 헌신하다 마흔여덟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이태석 신부의 삶과 그 제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부활’이다.

 

이 신부가 아프리카 톤즈에 뿌린 사랑의 씨앗이 꽃으로 피어나는 이야기 ‘울지마톤즈’의 후속으로, 이 신부가 수단에서 가르쳤던 제자들이 그동안 어떻게 자라서 이태석 신부와 같은 삶을 살아가는 지 보여주는 다큐멘터리 영화이다.

 

특히 구수환 영화감독이 직접 영화를 시작하기 전 강의를 하여 영화를 통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이태석 신부의 정신에 대해서도 깊은 울림과 감동을 주었다.

 

구 감독은 “이태석 신부와 같은 섬김의 리더십이 우리사회의 리더들에게 보여지길 강력히 호소한다. 이태석재단 이사장으로 우리 사회 청소년들에게 이태석 신부의 정신을 전하여 섬김의 리더 양성을 적극적으로 키워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승환 교육감은 “우리사회가 민주시민교육·공동체교육·인성교육 등의 중요성을 계속해서 이야기하고 있다”면서 “교육을 통해서 뿐 아니라 감동과 고민거리를 던져주는 영화를 통해 스스로 느끼고, 생각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전북교육청은 앞으로 남원· 순창·김제지역에서도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부활 영화 상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