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북도, 신속한 사고 대응 위한 국가지점번호판 설치 확대

전북도, 신속한 사고 대응 위한 국가지점번호판 설치 확대

등산로, 천변 산책로 설치사고발생 위치 파악·골든타임 확보

2020년까지 6,456개 설치완료올해 435개 추가 설치 예정

 

 

[시사타임즈 = 정병현 기자] 17일 전북도는 주요 등산로, 천변 산책로 등을 대상으로 야외공간의 안전 강화를 위해 올해 2.7억 원 예산을 투입해 435개 국가지점번호판을 확대 설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 전북도. ⒞시사타임즈

 

국가지점번호란 도로명 주소가 부여되지 않는 비주거지역을 좌표로 표시해 긴급 상황에서 소방, 경찰 등이 신속히 위치를 파악하여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국가위치표시체계이다. 

 

특히 지형지물이 명확하지 않은 낯선 곳에서 조난이나 실족 등을 당해 도움이 필요한 경우, 119에 국가지점번호판의 고유번호를 알려주면 위치를 신속히 파악할 수 있다.

 

그간 전북도는 주요 등산로, 천변 산책로 등 안전 강화를 위해 국가지점번호판 설치해왔고, 2020년 말까지 6,456개의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 완료했다.

 

올해에도 안전사고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435개의 국가지점번호판을 추가 설치한다. 국가지점번호판의 인지도 및 활용도 향상을 위한 홍보영상도 제작해 전광판 등을 통해 송출하고 있다.

 

김평권 토지정보과장은 도민의 생활안전망 구축을 위해 국가지점번호판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으니, 코로나19 장기화의 피로감으로 야외활동이 많아질 것으로 보이는 봄철 안전사고 발생 시 국가지점번호판의 적극 활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정병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