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북도, 코로나19 대응 최일선 폭염 대책 마련

전북도, 코로나19 대응 최일선 폭염 대책 마련

선별진료소 등 방역 현장 폭염 피해 예방

 

 

[시사타임즈 = 정병현 기자] 전라북도는 코로나19 대응 최일선에서 감염의 위험과 여름철 폭염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폭염에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여 온열질환 예방과 효율적인 코로나19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전북도는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폭염 속에서도 최일선 현장에서 고생하고 있는 근무자들을 위해 30개소 선별진료소 현장을 방문해 냉음료와 냉방용품 지급 등 격려와 지원에 나섰다.

 

또한 의료진과 검사자들의 폭염 피해를 막기 위해 지난해 선별진료소 내에 에어컨냉방기선풍기 등을 설치했으며 여러 차례 의료진행정인력자원봉사자를 위한 냉방용품을 지원했다.

 

의료진과 행정인력을 보강해 검사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근무자의 휴게시간도 철저히 보장할 방침이다.

 

외부 대기줄에는 그늘막을 설치하고 검체 채취 후 귀가 시 더운 열기를 식혀줄 냉음료도 제공하는 등 검사자의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 임시선별진료소 3개소를 추가로 운영하고 역학조사 인력의 역량강화에도 힘을 기울여 방역대응에 소홀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대응하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여름 무더위 속에서도 감염의 위험에 맞서며 현장을 지키고 있는 여러분이 있기에 우리는 숱한 고비를 이겨낼 수 있었고, 여러분을 믿고 현재도 일상을 누리고 있다고 격려했다.

 

송 지사는 이어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 속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백신접종에 적극 동참하여 하루 빨리 일상회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정병현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