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전통으로 소통하는 청춘들의 ‘전통 樂페스티벌’

전통으로 소통하는 청춘들의 ‘전통 樂페스티벌’

2017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 개최…8월23일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대학생들의 뜨거운 정열과 젊음이 신명 나는 마당놀이와 만난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원장 강경환)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직무대리 이향수)이 주관하는 ‘2017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가 오는 23일 전라북도 전주에 있는 국립무형유산원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사진제공=문화재청). ⒞시사타임즈

 

‘2017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는 농악, 탈춤·놀이를 전승하고 있는 대학생 단체(동아리)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 올해로 22회를 맞이했다. 이제는 민속예술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내는 축제이자 국내 최고의 마당놀이 경연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동서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안동대학교 ▲연세대학교 ▲서강대학교 ▲공주교육대학교 ▲경성대학교 ▲중앙대학교 ▲충남대학교 등 12개 대학교의 ‘탈춤·놀이, 농악’ 동아리 등이 참여하여 뜨거운 경연을 펼친다. 또한 각 동아리의 무대를 응원하는 응원단의 공연도 함께 무대에 올라 행사의 볼거리를 더하며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지금까지 서울 위주로 개최되었던 예년과 달리 이례적으로 전통문화의 도시 전주에서 열린다는 점 역시 주목할 만하다. 가장 한국적인 도시를 표방하며 전통문화의 도시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전주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젊은 층으로부터 더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예상된다.


‘2017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는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행사 관람에 대한 세부사항은 한국문화재재단 공연기획팀(☎02-3011-1711)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특색 있는 각 지역의 마당놀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7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를 통해 열정으로 가득 찬 우수한 전통예술 인재를 발굴하고 우리의 무형문화유산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