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정 총리 “39일 만에 확진자 600명 넘어…해이해진 방역의식 우려”

정 총리 “39일 만에 확진자 600명 넘어…해이해진 방역의식 우려”

클럽서 노마스크·춤추기긴장을 늦출 때가 아니다

3차 유행 안끝나일부 전문가, 3~44차 유행 경고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살얼음판을 걷는 방역상황보다 더 우려스러운 것은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는 해이해진 방역 의식이라며 방역수칙 준수를 호소했다.

 

▲사진제공 = 국무조정실. ⒞시사타임즈

 

정세균 국무총리는 17일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설명절이 끝나고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된 지 오늘로 사흘째다. 연휴에 잠시 주춤했던 확진자는 계속 늘어, 오늘은 지난 110일 이후 39일 만에 다시 600명을 넘었다고 지적했다.

 

정 총리는 새벽 5시부터 문을 연 클럽에서는 마스크 쓰기와 춤추기 금지 등 방역수칙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영업시간 제한으로 밤 10시에 술집이 문을 닫으면, 인근 숙박업소로 옮겨 술자리를 이어가는 사람들도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정 총리는 정부가 거리두기 단계를 낮춘 것은 방역을 느슨하게 하겠다는 의도가 결코 아니다면서 방역은 보다 철저하게 하면서도,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께서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고심 끝에 마련한 대안이라고 강조했다.

 

정총리는 아직 코로나19 3차 유행은 끝나지 않았다. 일부 전문가들은 3~44차 유행의 가능성까지 경고하고 있다거리두기 완화로 일상이 조금은 회복된 것처럼 보이지만, 지금은 절대 긴장을 늦출 때가 아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3차 유행을 확실히 제압하고 안정된 상황에서 백신 접종과 새학기를 시작하려면, 국민 여러분께서 참여방역으로 함께해주셔야 한다면서 방역수칙의 빈틈을 찾아내 악용할 게 아니라, 틈새를 같이 메워 방역의 둑을 더욱더 단단하게 만들어주실 것을 요청했다.

 

다음 달부터 적용될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방안에 대해서는 지속가능한 방역의 핵심은 국민 여러분이 주인공이 되어 스스로 실천하는 방역이다감시와 통제를 우선하기보다는 자율을 기반으로 하되, 그에 따르는 책임도 명확히 하는 방역이라고 설명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