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취업·창업

제천고용센터, ‘취업성공패키지’ 통해 취업서비스 제공

제천고용센터, ‘취업성공패키지’ 통해 취업서비스 제공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고용노동부 충주지청 제천고용센터(소장 장영철)는 구직자를 개인별로 관리하여 진로상담을 통한 경로 설정, 직업훈련, 취업알선 등 특화된 취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취업성공패키지’에 소외되고 취약한 구직자를 적극 참여시켜 희망의 일자리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취업이 어려운 취업 취약계층의 취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자에게 참여수당 최대 25만원 지급, 훈련비 지원 및 훈련지원수당 지급(훈련비 최대 300만원 한도, 훈련수당 최대 월 40만원), 취업성공수당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며,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의 취업촉진을 위해 이들을 고용한 사업주에게 1년간 최대 900만원의 고용촉진지원금을 지원하는 고용부의 일자리사업이다.

 

한편 제천고용센터에서는 지난해 취업성공패키지사업에 808명을 참여시켜 370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올해 7월말 현재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는 총 620명으로 지난해 동기 392명보다 228명 증가했으며, 취업자도 지난해 7월말 220명에서 295명으로 크게 증가하였다.

 

이는 센터의 홍보와 더불어 올 3월부터 취업성공패키지 민간위탁기관 2개소와 협약을 체결하여 인프라가 확대됨에 따라 제천·단양 지역민의 접근성이 향상되었기 때문이다. 취업성공패키지 민간위탁기관은 ㈜제이비컴 제천사무소, (사)일하는 공동체 단양사무소로 전문 능력을 갖춘 직업상담사가 배치되어 있어 고용센터 방문이 어려운 구직자는 동 기관으로 문의를 하면 된다.

 

장영철 소장은 “취업성공패키지 사업 등 고용노동부 주요 일자리사업에 지역 유관기관과 힘을 합쳐 취업 사각지대에 있는 제천·단양 주민들에게 희망의 일자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 제천고용센터 653)9318∼20.

(주)제이비컴 제천사무소 043)653-1017~8

(사)일하는공동체 단양사무소 043)421-1949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