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제 20회 천상병詩문학상’ 수상자, 서효인 시인 ‘여수’ 선정

제 20회 천상병詩문학상’ 수상자, 서효인 시인 ‘여수’ 선정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사)천상병시인기념사업회와 천상병시상운영위원회는 ‘제20회 천상병詩문학상’ 수상자로 서효인 시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수상작은 시집 『여수』(문학과지성사2017)이다.

 

 

▲서효인 시인 (사진제공 = (사)천상병시인기념사업회) (c)시사타임즈

(사)천상병시인기념사업회와 천상병시상운영위원회는 2017년에 출간된 시집을 대상으로 지난 2월 심사위원 3명으로 구성된 1차 예심에서 8권의 시집을 추천받고, 3월 초 4명의 본심 심사위원(위원장 서정춘)들이 2차 심층 심사를 진행했다.

 

주최측은 “‘지금-이곳’과 ‘그때-저곳’이라는 비동시적인 공간들을 혼합하여 우리의 일상 바깥에 존재하는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감각을 환기시킨 점이 서효인 시인의 시집 『여수』를 제20회 천상병 시문학상 수상시집으로 선정한 중요한 이유였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제 20회 천상병詩문학상 시상식은 오는 4월28일 오후 1시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이에 서정춘 시인, 고봉준 문학평론가 등 주요 문학계 인사들이 참여하며 시낭송 및 축하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천상병시상의 역대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1회/이상만, 2회/한정옥, 3회/박주관, 4회/최정자, 5회/이길원, 6회/이수영, 7회/김신용, 8회/김유선, 9회/김선우, 10회/길상호, 11회/박 철, 12회/송경동, 13회/박남준, 14회/정한용, 15회/진은영, 16회/최명란, 17회/김희업, 18회/고영, 19회/박지웅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