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6월15일까지 출품 접수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6월15일까지 출품 접수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사)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집행위원이 주관하는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가 오는 15일까지 출품을 받는다.

▲사진제공 = 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 (c)시사타임즈

올해로 21회차를 맞는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는 국내에서 가장오래된 청소년영화제로 청소년들의 밝고 건전한 영상문화 증진과 미래 한국영화를 이끌어갈 영화인 양성을 위해 개최되어 왔다.

 

지난 20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에서는 총 124편의 작품이 본선을 진출했으며, 국회의장상 등 작품상 33편, 특별상 9편, 개인상 18명을 시상했다.

 

올해 영화제는 작년과는 다르게 극영화만 출품이 가능하며, 작품 길이는 30분 이내 단편영화만 허용된다.

 

시상부분은 본상 특별상으로 나눠지며 본상 수상작에게는 상금과 상장, 트로피를 수여한다. 지난해보다 대상 상금이 200만원 증액되어 500백만원으로 상향돼 참여자들이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에 대한 자세한 출품규정은 홈페이지(intyca.com ) 공지사항에서 볼 수 있다. 접수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만 진행되며 등록후 심사용 스크리너 링크를 첨부하여야 한다.

 

(사)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 손석일 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전년과 동일하게 비대면으로 진행 예정인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를 통해 미래 한국영화를 이끌어갈 참신한 인재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042)254-4850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