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청소년 최은솔 감독, 프레쉬 필름 페스티벌서 수상 쾌거

청소년 최은솔 감독, 프레쉬 필름 페스티벌서 수상 쾌거
트위터페이스북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아일랜드에서 열린 2015 프레쉬 필름 페스티벌에서 최은솔 감독의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 국제단편경쟁부문에서 2위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4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최은솔 감독 (사진제공 =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시사타임즈

 

프래쉬 필름 페스티벌은 올해 23년째를 맞는 아일랜드 최대의 청소년 영화제로 청소년에게 영화감독의 꿈을 실현시켜주고 있다. 최은솔 감독이 2위를 수상한 국제 단편 경쟁 부문에서는 덴마크 청소년인 루카스 헬스 포스트마 감독의 ‘보이’와 라스 훌가드 감독의 ‘파이’가 공동 1위를 차지하였다.

 

2위를 수상한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은 8분 분량의 단편영화로 안양예고 3학년에 재학중인 최은솔 감독의 작품이다. 이 작품은 할머니와 자녀, 손주와의 이야기를 감성적으로 풀어낸 이야기로 할머니는 맞벌이 부부인 딸을 위해 매일 아침 손주들을 돌봐주러 딸의 집에 오지만 학교와 학원 때문에 바쁜 손주들과 밤늦게까지 일을 하고 돌아오는 딸은 할머니에게 무관심하여 할머니세대와 젊은 세대의 소통의 부재를 보여주고 있다.

 

최은솔 감독은 이 작품으로 작년 제16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에서 청소년경쟁부문인 ‘13+’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는 지난 베를린 영화제에서 황금곰상을 수상한 나영길 감독, 클레르몽페랑 국제 단편영화제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심찬양 감독에 이어 청소년 감독인 최은솔 감독까지 올해에만 세 번째로 해외 영화제에서 수상자가 배출되어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가 국내 영화계에 끼치는 힘을 보여주었다.

 

한편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 연령대의 감독이 참여할 수 있는 영화제로 최은솔 감독이 대상을 수상한 청소년 경쟁부문 뿐만 아니라 어린이 경쟁, 만 19세 이상의 성인 감독 경쟁부문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감독의 작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국내 신인감독의 등용문이라 불리 우는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는 최은솔 감독의 뒤를 이을 역량 있는 젊은 감독 작품 공모를 오는 18일까지 받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