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추경호 차관 “청년 고용, ‘경제혁신 3개년 계획’ 핵심 의제”

추경호 차관 “청년 고용, ‘경제혁신 3개년 계획’ 핵심 의제”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추경호 기획재정부 1차관은 “정부는 청년 고용률 제고를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핵심 의제로 설정해 강도 높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추경호 기획재정부 1차관이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청년고용작업반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타임즈




추 차관은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청년고용작업반 회의를 열어 “청년 고용이 부진할 경우 개인의 소득 상실 외에도 거시적 측면에서 인적자본 축적을 저해하고 재정여력 감소와 사회통합 저해 등으로 성장잠재력이 저하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올해 청년 고용은 2분기 이후 경기회복에 힘입어 9월 상승 전환 이후 4개월 연속 증가했으나, 지난해 부진의 영향으로 연간 고용률은 39.7%에 그쳤다.

 

이에 따라 정부는 우선 올해 1∼2월 중 청년들이 ‘교육·취업(창업)·직업유지’ 등을 단계별로 이행하면서 어느 지점에서 가장 큰 어려움을 겪는지 심층적인 실태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년·기업·인사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현장 진단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수립하기로 했다.

 

실태조사를 통해 나온 주요 과제들은 청년고용작업반 회의를 통한 관계부처 협의를 거쳐 2월 하순 발표될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 포함하기로 했다.

 

추 차관은 “기재부·고용부·교육부·중기청·청년위원회 등 정부 관계자와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청년고용작업반 회의를 격주로 열어 청년 고용 확대와 관련한 정책의 추진상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겠다”고 강조했다.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