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6일부터 접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6일부터 접수

전주시, 온라인은 6일부터, 현장은 오는 13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접수 시작

1인당 25만원 씩 신용·체크카드, 전주사랑상품권, 선불카드로 지급, 개인별 신청

 

[시사타임즈 = 박현석 기자] 전주시는 오는 6일부터 1인당 25만 원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을 받는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대상은 2021 6월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소득 하위 80% 해당자와 특례 기준이 적용된 맞벌이·1인 가구 88% 이내 시민이다.

 

, 건강보험료 기준을 충족한 경우라도 재산세 과세표준액이 9억원을 초과하는 고액 자산가와 금융소득 2000만 원 초과자는 제외된다.

 

대상자 여부는 오는 6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 모바일 앱, 콜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nhis.or.kr), 카카오뱅크(페이) 앱에서, 13일부터는 동 주민센터와 카드사 연계 은행 창구에서 조회 가능하다.

 

국민지원금은 개인별 25만 원씩 신용·체크카드나 지역화폐, 선불카드로 지급된다.

 

성인 개인별 신청이 원칙으로, 현장 신청의 경우 법정대리인,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원,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 등이 대리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온라인과 현장 방문 등 두 가지 중 편한 방식으로 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오는 6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카드사 홈페이지() 및 콜센터, 전주사랑상품권(돼지카드) 앱을 통해 가능하다.

 

시행 첫 주인 오는 10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요일제(()1,6 ()2,7 ()3,8 ()4,9 ()5,0 (·)모두)가 적용된다.

 

 

현장 신청은 오는 13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로 각 동 주민센터 및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에서 하면 된다.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받고 싶은 경우 전북은행 각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과 마찬가지로 다음 달 1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요일제가 적용된다. 다만 주말 신청은 불가능하다.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장애인 등의 경우 동 주민센터에 방문 요청하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제공된다.

 

국민지원금 충전은 익일 이뤄진다. 사용처는 지역 내 전통시장과 동네마트, 음식점, 미용실 등 소상공인 업소로, 대형마트와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등은 제외된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문의는 콜센터(288-7590~4)와 정부콜(110), 전담콜센터(1533-2021) 등으로 하면 된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현장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간편하고 신속한 온라인 신청을 적극 이용해 달라면서 최대한 신속하게 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현석 기자 za0090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