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코로나19 의료진을 위한 언택트 ‘2021 VENTA X VR/XR 콘서트’ 성료

코로나19 의료진을 위한 언택트 ‘2021 VENTA X VR/XR 콘서트’ 성료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VR 스튜디오 ‘벤타브이알’이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함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5G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 사업’ 지원을 받아 제작한 ‘2021 VENTA X VR/XR CONCERT’가 지난 1월 29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1월 29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에서 진행된 ‘2021 VENTA X VR/XR CONCERT’ 개최 기념 포토행사에서 두 모델이 안전하면서 생동감 넘치는 VR 공연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제공 = 벤타브이알) (c)시사타임즈

이번 ‘2021 VENTA X VR/XR CONCERT’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언택트 공연의 새로운 형태를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VR 콘서트는 관람객이 집, 회사, 학교, 차 안 등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직접 현장에 있는 듯한 생동감 가득한 공연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예술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키워드다.

 

공연은 코로나19 최전방에서 활약하는 간호사, 소방관 등 전문 의료진 60여명과 문화 예술계 관계자 등을 초청, 현실을 벗어나 즐기는 ‘나만의 쉼’을 콘셉트로 진행됐다.

 

관람객은 동반 1인과 함께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 마련된 객실에서 1박 투숙하며 객실에 준비된 VR 기기를 이용해 언택트로 VR/XR 콘서트를 관람했다.

 

주최측은 호텔 투숙객 외에도 2인이 추가로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해 다른 곳에서도 VR 콘서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VENTA X’ 앱(안드로이드 전용/아이폰용 출시 예정)과 LG U+ VR 앱, LG U+ 모바일 TV를 통해서도 공연을 즐겼다.

 

이번 콘서트에는 걸그룹 에이프릴과 장범준이 출연해 대표곡을 선보였다.

 

에이프릴은 “직접 만나지는 못하지만 가까운 곳에서 지켜보고 있다고 생각하니 떨린다”며 언택트 콘서트에 대한 감상을 전했다.

 

장범준 역시 “직접 만날 수 없는 아쉬움을 달래는 VR콘서트”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연 관계자는 “지난 22일 진행된 펀치의 VR 콘서트에 이어 이번 공연까지 성공적으로 진행돼 공연예술계에 새로운 키워드를 제시할 수 있었다”면서 “안전하면서도 생동감 넘치게 즐기는 언택트 VR콘서트가 코로나19로 지친 전문 의료진에게도 위안과 희망을 전달했길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