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하계종합사회복지관, 장애자녀 부모교육 프로그램 ‘동화 속 세상’ 통해 양육방법 교육 진행

하계종합사회복지관, 장애자녀 부모교육 프로그램 ‘동화 속 세상’ 통해 양육방법 교육 진행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하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명진) 2022 바보의 나눔 재단과 푸르메 재단 공모사업으로 동화 속 세상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사진제공 = 하계종합사회복지관. ⒞시사타임즈

 

동화 속 세상 지역 내 발달장애 아동을 양육하는 부모님들의 양육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다양한 양육기술을 익히기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으로 집단 상담’, ‘치료놀이코칭’, ‘독서놀이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까지 보호자의 양육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집단 상담 프로그램이 상반기 종료됐다. 지난 628일부터 치료놀이코칭과 독서놀이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집단 상담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다스리는 법을 익혔다면, 앞으로 진행될 치료놀이코칭 독서놀이교육에서는 보호자들이 발달자녀를 양육하기 위한 다양한 양육 방법을 익혀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자들은 집단상담이라는 것이 생소했는데 모여서 터놓고 이야기하니 마음이 위로가 되는 느낌을 받았어요라며 집단상담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치료놀이코칭과 독서놀이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과 더욱 즐겁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아 무척 기대가 돼요!”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오명진 관장은 부모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부모님들이 발달장애아동을 건강하게 양육하실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