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하이서울페스티벌 2012, 직접 만들어보세요

하이서울페스티벌 2012, 직접 만들어보세요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이 공동주최하는 문화도시 서울의 대표 브랜드 축제 <하이서울페스티벌 2012>가 오는 10월1일부터 7일까지 7일간 서울 도심광장(광화문광장, 서울광장, 청계광장)과 주요 거리(태평로, 종로 등)에서 열린다.


 

이번 <하이서울페스티벌 2012>는 시민참여 프로그램․NGO 및 마을협력 프로그램․자치구 연계프로그램 등을 확대해 시민과 마을, 자치구가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에 시는 축제를 이끌어 갈 주역인 자원활동가를 총 400명 모집한다. 리더 자원 활동가 50명, 일반 자원 활동가 350명으로 나눠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공연팀(국내/해외공연), 운영팀(현장진행/지원), 홍보팀(축제센터/기자단)으로 개인의 관심분야와 특기에 맞게 지원이 가능하다. 지난해 자원 활동가 모집은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올해 역시 대학생을 포함한 일반시민 등 자원 활동 및 색다른 경험을 원하는 열정적인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축제에 대한 열의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리더/일반 구분지원). 선발된 자원 활동가에게는 자원 활동 인증서와 티셔츠․모자․ID카드․활동수첩 등의 활동지원 물품 및 식사가 제공된다. 또한 축제 종료 후 평가를 통해 우수한 자원 활동가에게는 표창이 수여된다.

 

팀의 리더로 활동하게 될 리더 지원활동가는 8월16일까지, 일반 자원 활동가는 8월20일부터 9월5일까지 하이서울페스티벌 홈페이지(www.hiseoulfest.org)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지원에 관련한 문의는 서울문화재단 축제기획팀(박은지 : 3290-7173) 으로 하면 된다.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