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드론시큐리티연구학회, 드론테러 관련 특별포럼 개최

한국드론시큐리티연구학회, 드론테러 관련 특별포럼 개최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한국드론시큐리티연구학회(회장 이상철)는 ‘드론테러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주제로 지난 20일 호텔 디자이너스 강남에서 조찬 특별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한국드론시큐리티연구학회 (c)시사타임즈

 

손상철 사무총장(국민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포럼에서 이상철 학회장은 “전 세계가 드론테러로 인하여 경악하고 있는 시점을 맞이하여 안티드론에 대한 확실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긴급하게 드론테러 대비 보안인증시스템 적용에 대한 주제를 선택해서 포럼을 준비하였다”며 포럼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했다.

 

포럼발표에 앞서 대통령경호실 차장과 카이스트 부총장을 역임한 주대준 고문은 환영사를 통해 “학회가 출범한지 약 4개월이 지났는데 포럼 등 다양한 활동으로 드론산업의 발전과 드론보안의 중요성에 대하여 큰 역할을 하고 있음에 박수를 보낸다”며 응원했다.

 

 

이번에 개최된 특별포럼은 큰 관심 속에서 서울과 수도권 및 지방에서도 참석하였으며, 드론산업계, 드론교육기관, 보안관련 단체 및 전문가, 학계 등 많은 회원들이 참석했다.

 

포럼의 주제 발표를 맡은 한국공인인증서비스(대표이사 백건대)는 “최근에 발생한 사우디아라비아 핵심 원유 시설의 드론 공격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석유·화학·가스시설·발전소 등 국가 기간시설들이 북한 드론에 의해 무방비로 노출되고 있어 드론 테러에 대비해 드론 보안에 대한 강력한 탐지 및 대응 방안을 필요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천을 위한 방안으로 LG유플러스 스마트드론 서비스에 국내 최초로 적용한 드론 IOT 보안인증 플랫폼 솔루션을 기반으로 드론인증서 자동 발급/관리, 국정원 암호검증모듈(KCMVP), 기기간 상호인증, 데이터 암·복호화 및 드론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통해 합법적으로 등록·허가·인증된 드론 여부에 대해 강력한 탐지 기능을 제공하고 안티드론 기술로 강력한 대응을 통해 드론 보안을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드론시큐리티연구학회에서는 차후 포럼과 정규세미나를 통하여 드론산업과 드론보안 등과 관련하여 더욱 알차고 발전된 내용과 운영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